본문 바로가기
데이터라벨링

크라우드오 플랫폼과 미디어그룹 사람과 숲

by 그린망고 2023. 5. 14.
반응형

㈜미디어 그룹 사람과 숲(이하 사람과 숲)에 대해 조금 더 알려드리고 자 합니다. 사람과 숲의 첫 번째 소개 글은 사람과 숲이 추구하는 가치와 스토리가 가득 담겨있는 CI 소개로 시작해보려 합니다.

 

미디어 그룹 사람과 숲
미디어그룹 사람과숲

사람과 숲은 지난해 8월, 비전공유회를 통해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를 공개했습니다. 어떤 이유로 새로운 CI를 도입하게 됐는지, 새로운 CI에는 어떤 스토리가 담겨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하나씩 차근차근 소개해 드릴게요.

 

사람과 숲이 지나온 길

사람과 숲은 작가주의적 개성을 가진 PM(Project Manager) 들이 모여 시작된 회사로, 오랜 시간 동안 문화·역사·환경 관련 디지털 라이징 및 DB 구축 사업을 수행하며 천문학적인 양의 이미지와 텍스트를 다루면서 수많은 노하우를 쌓았고, 이를 통해 남들과는 다른 경쟁력과 전문성을 확보해 왔습니다. 특히 국가지정문화재, 독립운동가, 자율주행, AI 콘텐츠 개발 등 우리 사회에서 소외된 역사와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분야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컨설팅을 진행하며 성장하였습니다.

 

인공지능과 사람과 숲

4차 산업 시대에 들어선 이후에는 인공지능(AI) 관련 사업 수주에 본격적으로 나서며 새로운 전기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2022년에는 정부의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 국내 최다 수주에 성공하는 등 사람과 숲이 AI, 자율주행, 빅데이터 산업에서 독보적인 두각을 나타내며 쌓아왔던 내공을 펼치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자체 기술과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며 사업 범위를 다각도로 확장하게 되면서 사람과 숲의 지난 20년 역사를 통틀어 사세가 가장 크게 확장되었고 현재 글로벌시장 진출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급격하게 성장하면서 과거에 사용했던 CI로는 현재의 사람과 숲이 추구하는 가치를 전부 담기에는 부족하다는 의견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리하여 사람과 숲이 걸어온 길을 되짚어 보고 또 미래를 향한 청사진을 그려보았습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어떤 가치를 마음에 담고 여기까지 오게 되었는지, 또 앞으로 어떤 곳을 바라보며 나아갈지 깊게 고민했습니다.

 

변화와 도전

큰 도약을 앞두고 마음가짐과 몸가짐을 한 번 더 정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렇게 2022년 8월, 새로운 CI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2022.08 새롭게 리뉴얼된 사람과 숲 로고 중심부에서 주변부로 확장되는 느낌의 심벌은 관계의 확장, 소통의 확장을 의미하며 동시에 '숲'에서 자라나는 나무의 나이테를 형상화하여 중의적인 의미를 갖도록 했습니다. 또한 따뜻하면서도 세련된 오렌지색을 메인 컬러로 하여 여느 IT 기업의 차가운 느낌 대신 '사람'이 중심이 되는 기업 정신을 담았습니다. 나무의 나이테에서 착안한 아이덴티티는 사람과 숲이 과거로부터 성장해 온 깊은 역사와 앞으로 나아갈 방향과 사업의 확장영역에 대한 의미를 내포합니다. 또한 이제는 숲이 아닌 숲을 이루는 한 그루의 나무까지도 집중하여 외부고객은 물론 조직을 이루는 구성원 모두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열린 조직 문화의 가치를 나타냅니다. 임직원과 함께 성장하는 ‘사람과 숲’ 회사의 지난 발자취를 되짚어 보고, 우리가 누구인지를 재정립해 보고, 수개월간 공들여 CI 리뉴얼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는 것은 사람과 숲이 보다 성숙한 모습으로 변모하기 위해 체질 개선을 위한 의지를 다지고 있다는 것을 방증합니다. 더 많은 사람을 연결하여 더 포근하고 울창한 숲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사람과 숲은 앞으로도 노력할 것입니다.

 

크라우드 Oh!

크라우드 Oh!는 프로젝트 개설자가 온라인을 통해서 업무를 의뢰하고 작업자가 업무를 수행하는 오픈 플랫폼입니다.

크라우드오 바로가기
크라우드오 바로가기

 

크라우드 Oh! 소개

크라우드 Oh!는 프로젝트 개설자가 온라인을 통해서 업무를 의뢰하고 작업자가 업무를 수행하는 오픈 플랫폼으로 디지털 세상에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 마켓을 제공합니다. 개설자(의뢰자)는 원하는 작업을 크라우드소싱을 통해서 저렴한 비용으로 빠르게 양질의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작업자(사용자)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프로젝트 또는 과제를 수행 즉, 단순 작업에서 SW 개발, 조사, 번역, SW 운영 등 다양한 일거리를 온라인으로 선택하고 수입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작업을 통해서 생산된 데이터는 머신러닝 학습데이터로 활용되어 인공지능의 성능을 향상하는데 기여합니다. 크라우드 Oh!를 통해 지금 바로 데이터 프로젝트에 참여해 보세요.

 

 

쉬면서 일하고, 일하면서 쉬기 전통적 마이크로 웍스

  • 아마존 메커니즘 턱스 / 마이크로웍스 등과 유사
  • 디지털 뉴딜 기반 크라우드소싱 플랫폼 (이미지 바운딩, 태깅 등 라벨링 작업)
  • AI 데이터 라벨링은 추후 OCR과 같은 인공지능 기술에 활용
  • 데이터 라벨링 이외에 공모전, 음원(부문 세션), 만화 작화 등과 같은 Micro 업무의 온라인 작업
  • 간단한 작업가이드만 숙지하면 대학생도 할 수 있는 손쉬운 아르바이트

 

온라인을 통한 오프라인 참여

  • 오프라인 비즈니스 참여 / 연계
  • 재택, 여행지 언제 어디서든 온라인을 통해서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
  • AI 데이터라벨링/ 각종 선호도 조사 및 선정 (투표)/ 온라인 아이디어공모 예)
  • 간판 바운딩 및 태깅/ 소비재 생산 아이디어 공모
  • 리빙랩 방식의 온라인 협업을 통한 공동연구/ 개발 / 스마트 워크

오프라인의 온라인화

  • 오프라인 공간 및 대상 콘텐츠화 패션, 집, 문화, 공연, 미술 작품
  • 온라인화 된 대상 (콘텐츠)의 소비 및 유통 스마트시티 / 도시재생 (오프라인)과 온라인 융합 플랫폼 - 예) 폐교 구매 (크라우드 펀딩) > 기획 및 아이디어 공모 > 프로젝트 팀 공모 > 선정 > 프로젝트 수행 > 폐교의 문화공간으로 재탄생

크라우드 Oh! 프로젝트

크라우드오 프로젝트
크라우드오 프로젝트

 

 

 

 

라벨링 자동화 필요할까요? 이점, 종류 정리

인공 지능은 지난 10년 동안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매일의 일상에서 그 변화의 발자취를 발견할 수 있죠. 하지만 이러한 변화가 가능하려면 매우 많은 데이터가 필요하고, 또 그 데이터를

trajectory.tistory.com

 

반응형

댓글